4노벨물리학상에 ‘AI 대부’ 2인
4노벨물리학상에 ‘AI 대부’ 2인
현장에 추가 붕괴 위험이 있는 건물이 많고 치안 부재를 틈탄 약탈행위도 잇따른다고 한다.
은행이 사상 최대 실적을 내세워 성과급 파티를 벌인 돈이 결국 이런 국민 주머니에서 나온 것이었다.자영업자·개인사업자에게 부과되는 종합소득세는 49.
‘유리 지갑으로 불리는 근로자들 봉급에서 원천징수하는 근소세가 국세보다 훨씬 큰 폭으로 증가한 것이다.한국은행에 따르면 지난 1년여간 기준금리 인상에 따라 가계가 추가로 떠안은 이자 부담이 37조원이다.2021년만 해도 연 2~3%대였던 주택담보대출 금리가 작년 말 7%대를 넘었다.
공공요금 인상 시기의 분산.근소세 부담도 국제 비교를 하면 크지 않다는 주장도 있다.
취약층에겐 더없이 추운 겨울이다.
고금리도 불가피한 측면은 있다.HMM의 지난해 3분기(7∼9월) 매출과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58%.
지난달 세계 2위 선사인 머스크(덴마크)와 5위의 하파크로이트(독일)가 ‘제미니 협력이라는 새로운 해운동맹을 만들겠다고 선언하면서 디얼라이언스의 경쟁력이 떨어질 수 있단 전망이 나오고 있다.동원 관계자는 우리의 항만하역 사업에 HMM의 해운사업이 연결되면 큰 메리트가 있다고 판단해 여전히 인수에 관심이 있다라면서도 해운 경기가 하향세를 보이는 등 지난번과는 다른 상황이다 보니 매물 금액 등 여러 조건을 따져봐야 한다고 했다.
HMM을 인수해 해운사업까지 거느린 종합 물류 회사로 거듭나고 싶어한다.매각 측인 KDB산업은행·한국해양진흥공사와 하림이 경영 주도권을 놓고 입장차를 좁히지 못했기 때문이다.